08 .11 - 08 .14 교류회 및 캠페인


교류회 8월 11일

각자 진행되고 있는 분과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청년의회에 대한 설명을 주로 하는 교류회였습니다.
오늘 여는 프로그램으로는 4행시를 지어보았습니다. 주제어는 청년의원 / 청년의회, 각자 아이디어를 꺼내고, 랩도 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분과 소개  

분과별로 모여앉아서 각자 분과를 소개하는 판넬을 채워보았습니다. 채우면서 모임의 방향성도 다시한번 생각해보고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테이블  나의 분과 소개하기 

분과가 모두 흩어지도록해서 다시한번 테이블을 재구성했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분과를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다른 분과의 활동 내용을 들으면서 자극도 받고, 좋은 아이디어도 받으며 청정넷으로서의 소속감과 의미를 다시한번 알게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청년의회 설명 

청년의회로 나아가는 과정에 대한 실제적인 설명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사무국장이신 테랑이 상세한 설명으로 이해를 도왔습니다.




청정넷 캠페인 8월 11일, 8월 14일


무더운 여름의 끝자락에서 땀을 흘리며 진행된 청정넷 캠페인. 청년존중도시 서울을 바라며, 청년이 삶에서 느끼는 다양한 가치관 충돌의 장면을 포스트잇에 받고,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사람이 가득한 주말 홍대 거리에서 청년존중도시를 외치며 함께한 동료들에게 감사합니다.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서 청년의회에서 함께 말할 선언문까지 만들어가는 과정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