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1 - 04.21 멤버모집


2018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5기 멤버를 모집했습니다


" 다음사회를 함께 만들어갈 동료를 찾습니다 " 라는 메세지에 많은 사람들이 반응했습니다.
서울에서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 및 청년그룹을 대상으로 4월 1일 부터 21일 까지 모집이 이루어졌습니다. 

동료라는 단어에 직장동료라는 착각을 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ㅎㅎ 하지만 걱정이 무색하게도 다음사회를 함께 만들 동료라는 문장에 두근거리며 찾아온  많은 청년들이 있었고, 그 메세지에 반응한 347명 청년들과 함께 2018년의 활동을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멤버신청서에는 "당신이 바라는 다음사회는 어떤 모습인가요?" 라는 질문이 있었습니다. 대답 중 몇가지를 공개합니다.
"사회 구성원이 일자리, 일상에서 행복한 사회에요. 평등하고 자유로운 사회"

"제가 바라는 다음 사회는 모두가 건강에 대한 사회 불평등요소(소득,성별,인종,출신지역 등)가 있음을 인지하여 그 불평등을 줄여나가는 사회입니다."

"나이, 성별, 장애 등과 상관없이 모든 인간과 동물 모두 행복하고 소통이 잘 되며 자연 환경이 보호되는, 안전과 안정, 기본권이 보장된, 미래(돈, 학벌, 취업, 결혼, 육아, 주거)에 대한 걱정 없이 살 수 있고 정의가 살아있는 건전한 사회를 꿈굽니다."

"모두가 빚없는 사회"

"서로 동네마다 편하게 갈 공간이 있는 세상"

"나의 정당한 권리를 누리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삶에 임하며 건강한 연대를 유지하는 사회"


이러한 많은 사람들의 대답을 보면서 각자의 장면과 생각을 들고 만나서 함께 이야기할 시간이 기다려졌습니다. 동료가 필요한 많은 사람들이 청정넷을 통해 함께 경험할 '동료되기'의 여정이 이제 시작 되었습니다.




예고포스터
2018년 본격적인 멤버모집에 앞서 선공개된 예고 포스터가 공개되었습니다.



SNS 광고 진행

SNS를 통해서 청년이 바라는 다음사회에 대한 메세지를 배포하는 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2018서울청정넷 #멤버모집 #다음사회#우리가_원하는_다음사회 #미래사회
#스무살에_독립하자 #독립하고싶을때_독립하자

우리가 원하는 다음사회는 어떤 모습일까요??
"스무살에 독립하자!!" 

우리가 원하는 사회는 사실, 독립하고 싶을 때 독립하는 사회 아닐까요?
스무살이 되었을 때 어디에 있을지, 뭐먹고 살지 생존을 고민하기 전에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실험하고 부딪혀 볼 수 있는 사회! 한두번 넘어져도 다시 시도하고 도전해도 괜찮은 사회! 서울청정넷은 "스무살에 독립"할 수 있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갈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 대상 : 서울에서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 및 청년그룹
✔모집기간 : 4월2(월)-20일(금)
✔신청링크 http://bit.ly/2018청정넷모집
✔모집안내문 : bit.ly/서울청정넷_모집안내문2018
✔참고자료 : bit.ly/서울청정넷_참고자료2018
------------------------------------------------------
문제 인식부터 문제 해결까지 2018년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다음사회를 함께 만들어갈 동료를 찾습니다




페이스북 배너 이미지



오프라인 홍보 다양한 청년공간에 작은 종이 포스터와 함께 작년 활동을 정리한 결과자료집을 함께 배포하였습니다.